회원사현황 STS Club Member

회원사소식

S&M 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형강) 스크랩價 떨어졌는데 8월 H형강價 인상?
작성자 안종호 등록일 2017-07-22
내용
    

7월 들어 철스크랩 가격이 떨어졌음에도 최근 들리고 있는 H형강 제강사들의 8월 가격 인상 계획에 시장은 떠들썩하고 있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영남지역에서는 지난 7일 철스크랩 가격을 톤당 1만원~1만5,000원 정도 인하했다. 이후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도 13~14일에 철스크랩 가격을 톤당 1만원 인하했다.

통상적으로 철스크랩이 제품 생산으로 이어지는 시기는 4일~15일 정도로 추정된다. 제조업계에서는 하절기 전기료 상승을 비롯해 원가 인상분을 제품 가격에 반영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한다.

현대제철, 동국제강 모두 8월 H형강 판매가격을 톤당 3만원 인상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동국제강은 가격 인상 폭을 놓고 최종 조율을 하는 단계에 들어섰지만 가격 인상 자체는 사실인 것으로 예상된다.

제강사 입장에서는 지난 5월말부터 강력한 가격 정책으로 효과를 본 바 있다. 7월 4주차 H형강 1차 유통가격이 톤당 68~69만원(소형, 현금)으로 떨어진 상황에서 가격 하락세를 두고 볼 수 없어 가격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업계 관계자들은 제강사에서 H형강 가격 인상을 발표할 경우 8월 초 국내산 H형강 유통가격이 톤당 70만원대에 다시 진입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하고 있다.
 

원본 보기
http://www.sn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79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