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현황 STS Club Member

회원사소식

S&M 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선재) 하계 휴가시즌 돌입, 판매 감소
작성자 성희헌 등록일 2017-07-22
내용
    

 국내 선재업계는 수요 업체들이 본격적으로 휴가에 돌입하면서 판매량을 크게 늘리지 못한 채 7월을 보내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8월 여름휴가 이후에도 시황 회복이 좀처럼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자동차를 포함한 대부분의 수요산업이 침체에 빠져있으며, 해외시장도 여름 휴가시즌에 돌입하면서 매수세가 뜸한 상황이다.

 경강선재, CHQ와이어, 용접봉, STS와이어 등 선재업체 대부분은 7월 내내 판매량이 지난해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PC강선, 연강선재 가공제품 등 건설산업과 매우 밀접한 품목들도 이달까지는 가라앉은 시장 분위기를 극복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이에 규모가 작은 연강선재 가공업체들이 판매량 감소에 따른 경영난이 심각한 상태다. 특히 이달 평균 가동률이 50~60%에 머물고 있으며, 침체된 수요 시장으로 연강선재 가공업체들의 판로가 가로막히면서 각 업체마다 재고 부담도 증가하고 있다.

 국내 선재시장은 전반적으로 8월말까지 활기를 찾지 못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당분간 판매량 감소에 시달릴 것으로 보인다.

원본 보기
http://www.sn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79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