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현황 STS Club Member

회원사소식

S&M 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20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작성자 박진철 등록일 2017-07-21
내용
    

<Macro>

  금일 금속 시장은 글로벌 증시의 강세로 상승세를 유지했으나 ECB가 금리 동결 결정을 내리고 가진 기자회견에서 양적 완화의 축소에 대한 계획을 제시하지 않음에 따라 상승세가 중단됐다. QE 변화 논의에 대한 구체적 날짜는 정하지 않았으며 인플레이션 지표를 중점으로 가을에 재논의 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했다. 미국 증시는 강력한 기업 실적으로 인해 강세를 보였으며 달러화는 약세를 견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비철금속>

  Copper: 금일 전기동(Copper)은 3M $5,962선에서 거래를 시작한 이후 저가 매수가 일부 출현하며 상승을 보였다. 중국 인민은행이 유동성 공급을 지속하는 상황에서 글로벌 증시의 상승으로 인해 $5,990 부근까지 오름세를 지속했으며 ECB의 금리 결정을 앞두고 등락을 반복했다. 이후 ECB가 금리를 동결하고 앞으로 통화정책 변화에 대한 뚜렷한 입장을 보이지 못하자 조정을 받는 모습을 연출했다. 이후 미국 달러화의 약세가 강화되자 재차 상승을 이어갔으나 매도세가 점차 거세지며 하락 반전됐다.


  Aluminum: 금일 3M 기준 $1,920에서 시작한 알루미늄(Aluminum) 역시 아시아 증시에서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며 전일의 낙폭을 줄이는 장세를 형성했다. $1,930선까지 상승 흐름을 지속하며 강세를 보인 시장은 ECB의 금리 동결과 미국의 실업수당 청구건수의 개선 소식에 상승분을 반납하며 $1,915.5까지 빠른 하락폭을 경험했다.



<귀금속>

  Gold: 금일 귀금속은 미국 달러화의 약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ECB의 금리 결정에 큰 변수가 발생하지 않으면서 상승했다. 이에 전일의 하락세를 탈피하며 재차 오름세를 이어갔다. 장 초반 ECB 발표를 앞둔 불확실성에 하락을 거듭하던 시장은 미국 달러화의 약세가 거듭되고, ECB가 양적 완화 정책의 축소 시기를 결정하지 않음에 따라 이에 따른 안도감이 시장에 반영되며 상승을 보였다. 또한 미국 달러화가 바스켓 통화 대비 하락폭을 점차 넓힘에 따라 급격한 매수세가 가격을 상승시키며 $1,245선까지 급격한 상승 장세를 연출했다.
 

원본 보기
http://www.sn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79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