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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S 표면가공제품, BA 강세
작성자 박성수 등록일 2017-11-13
내용
    

  국내 스테인리스 냉연 제조업체들의 BA(광휘소둔) 판매비중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회장 김광수)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 9월 STS BA 판매비중은 9.3%로 작년 11월부터 10%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2013년도까지 STS 2B와 2D판매비중은 전체 판매의 80%수준을 차지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75%수준까지 떨어지면서 다른 표면가공제품 판매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포스코가 지난 몇 년 간 수입재대응을 위해 표면가공제품을 2B 제품과 거의 비슷한 수준에 공급하면서 국내 표면가공 제품 판매비중이 늘어났다.

  BA 제품은 최근 건축내외장재에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STS 소재 사용이 늘어나면서 표면가공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 또한 가전제품에 있어서도 단순 STS 소재가 아닌 다양한 표면가공제품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LG전자의 시그니처 냉장고 제품은 현대비앤지스틸의 STS 304 BB 가공제품을 사용하면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 제품은 BB 표면에 바이브레이션 내지문 코팅을 사용해 굴곡 없는 표면을 표현했다.

  같은 달 STS 2B 판매비중은 54.9%로 전월대비 2.9%p 올라갔다. 지난 6월 STS 2B 판매비중은 49%로 2014년 12월 이후 30개월 만 최저치를 기록했다.

  9월 STS 2D 판매는 23.7%로 전월대비 0.1%p 내려갔다.

  같은 달 헤어라인 판매비중은 3.5%로 전월 대비 0.4%p 떨어졌다. No3, No4 제품은 1.3%로 전월대비 0.2%p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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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sn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84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