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관협의회

한국 강관산업의 수요 확대와 신시장 창출을 지원합니다.

뉴스&회원사소식

번호 구분 내용 작성자 등록일
44
썸네일
EEW 코리아 Formosa2 Project 생산 완료첨부파일










EEW Group은 풍력발전 구조물 시장의 주요 공급사로 Jan De Nul사(벨기에)로부터 수주한 Formosa 2 프로젝트 한국 분 제작을 완료하여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대만 북서부 Miaoli County 해안에서 9.5Km 떨어진 Formosa 2 풍력단지는 2021년부터 연간 38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 할 예정이다. 운용기간 동안 약 1천9백만톤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대만 최대 규모의 풍력발전 재생에너지 단지로 활용된다.

 

한국 소재 2개사 포함 EEW Group의 아시아 공장 3사가 제작에 참여하고 있으며, EEW KHPC(전남 광양) 및 EEW Korea(경남 사천)는 협업을 통해 194기 Pin Pile 중 한국 제작 분 125기의 Pin Pile 제작을 완료하고, 광양항 부두에서 최종 선적 대기 중에 있다.

 

EEW Group은 풍력발전 구조물 시장의 주요 공급사로 Jan De Nul사(벨기에)로부터 수주한 Formosa 2 프로젝트 한국 분 제작을 완료하여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최대 길이 79미터, 최고 중량 280톤으로 구성된 중량물 제품이며, 47기의 Jacket 구조물에 소요되는 48,000톤 규모의 단관 Pipe 공급도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

 

EEW KHPC(전남 광양)는 2022년 가동 계획 중인 900MW 규모의 Greater Changhua Project 수주에 성공하여 Pin Pile 123기를 공급할 예정이며, 이는 Formosa 2 풍력단지를 다시 한 번 뛰어 넘는 최대 규모의 풍력발전 단지가 될 것이다.

 

독일에 본사를 둔 EEW Group은 S.A.W. 용접 방식으로 Pipe 제작 및 조립(Pre-Fabrication)에 전문화 되었으며, 80년이상의 경험과 전세계 9개 공장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군 생산이 특징인 기업이다.

 

동시에 다양한 구경, 두께, 길이 및 재질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며 품질과 생산 효율성에서 업계를 선도하여, 해양 구조물, 프로세스 및 라인파이프 시장에서 세계 일류 기업들의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독일 제외 한국에만 2개의 공장을 설립하여 아시아 시장 포함 중동 및 미주 시장까지 영역을 넓히는 중이다.

 

2001년도 설립한 EEW Korea가 경남 사천에 소재하여 20년이상 대구경 시장에 참여하고 있고, 특히 7만여제곱미터 부지에 4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2015년 신규 설립한 EEW KHPC 광양 공장은 2건의 대규모 대만 해상풍력 Project를 수주하여 제작 및 공급 중 이다.

 

EEW 공장은 설립 초기부터 공정 및 제품에 따라 물류 및 외주 가공 등의 우수하고 다양한 전ᆞ후방 관련 산업체와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고, 향후에도 기존 협력업체 및 신규 발굴 업체와 상생과 공존의 발전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EEW KHPC(전남 광양)는 포스코 광양 공장 포함 국내 제철소를 통한 원자재 수급과 광양항을 활용한 중량물 수출 구조로 최고의 국제 경쟁력을 발휘, 앞으로도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

 


관리자 2020-06-18
43
썸네일
현대제철, 특수강 유통 고객사 초청 간담회 개최 현대제철 특수강영업사업부는 3월 8일 포항공장에서 특수강 유통 고객사 실무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2015년 말부터 1년간 진행된 포항공장 설비합리화 투자결과 및 강종개발 계획 등 주요 현안을 설명하는 자리였다. 참가자들은 간담회 직후 포항공장 봉강압연공장 및 특수강 정정 신설라인을 견학했다.
강관협의회 2017-03-08
42
썸네일
세아제강 군산공장, 지역 어르신들과 따뜻한 情 나눠 세아제강 군산강관공장 임직원들이 군산종합노인복지관으로 배식봉사활동을 진행했다.군산종합노인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취미, 교육, 사회참여 등을 지원하는 곳으로 많은 어르신들이 모이는 곳이다. 이날 봉사팀은 청소와 식사 대접을 통해 어르신들을 섬기며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봉사에 참여했던 관계자는 “음식 준비부터 시작해 배식의 양을 맞추는 것까지 많은 것이 서툴지만 열심히 준비한 음식을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식사하신 후, 수고했고 고맙다며 인사해주실 때마다 뿌듯함을 느낀다. 아주 작은 손길이지만 열심히 봉사할 수 있는 아주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강관협의회 2017-03-08
41
썸네일
현대제철, 고객초청 신년회 개최 현대제철은 2월 9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우유철 부회장을 비롯한 영업본부 주요 임직원들과 112개 고객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현대제철 고객초청 신년회'를 가졌다현대제철은 이날 행사에서 누적거래 100만t 이상을 기록한 타워스틸 등 고객사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참석자들과 시황정보 및 현대제철의 경영방침도 공유했다.우 부회장은 "올해도 회사의 경쟁력이 곧 고객사의 발전이라는 신념으로 변화에 대처하고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강관협의회 2017-02-09
40
썸네일
현대제철, 경주 초등학교에 내진공사 무상지원 현대제철은 12월 8일 경주 내남초등학교에서 '내진보강 공사 협약식'을 가졌다.이번 보강공사 대상 학교인 내남초등학교는 지진으로 인한 피해 발생 가능성이 큰 곳일 뿐만 아니라 지난 1977년에 지어진 노후화된 건물로 보강공사가 절실한 상황이었다.현대제철은 내진용 철강재를 활용한 보강공사를 추진하기로 하고 시범적으로 내남초등학교를 대상 학교로 선정했다.
강관협의회 2016-12-08
39
썸네일
현대제철, 중국 따핑(大坪)중학교와 유소녀 축구 발전 업무협약 체결 현대제철은 12월 7일 중국 충칭시 소재, 따핑(大坪)중학교에서 유소녀 축구 발전을 위한 한ㆍ중 교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따핑중학교 여자축구부 선수들의 기술발전 및 환경 개선을 위한 것으로, 회사는 향후 3년 간 축구교실을 운영하는 한편 한ㆍ중 유소녀 축구 교류와 축구 관련 용품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교류는 중국의 축구 굴기 정책에 발맞춰 중국 내 유소녀 축구의 지평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현대자동차그룹 스포츠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강관협의회 2016-12-07
38
썸네일
세아제강, 사랑의 연탄배달봉사 시행 세아제강 포항공장은 지난 11월, 기초생활 수급 가정 등 소외 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를 시행하였다. 2008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9년째 이어지고 있는 연탄배달 봉사는 2016년 현재까지 총 262가구에 8만여 장이 넘는 연탄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는 기존 연탄배달 외에도 난방류까지 지원하며 따듯한 손길을 더했다.포항공장 임직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한 마음이 되어 연탄을 나르며 연탄창고를 가득 채웠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조금만 둘러보면 우리 주변에 관심과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 이웃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는 계기가 됐다"면서,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요즘 나눔행사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관협의회 2016-11-26
37
썸네일
현대제철, 제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수상 현대제철이 11월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및 우수 분임조 금상ㆍ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 당진제철소와 울산공장은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향상의 공을 인정 받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또한 고로1부 불가마 분임조, 제강2부 비타민 분임조, 제강정비팀 하이패스 분임조는 상생협력, 사무간접, 현장개선 분야에서 금상을, 열연정비팀 무결점21 분임조는 현장개선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강관협의회 2016-11-23
  1. 1
  2. 2
  3. 3
  4. 4
  5. 5
검색

검색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