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관협의회

한국 강관산업의 수요 확대와 신시장 창출을 지원합니다.

뉴스&회원사소식

2009년도 제1회 이사회 개최

강관협의회

view : 11910

● 해외 에너지 업체가 요구하는 강관사양과 품질 조사 등 해외시장 적극 공략

강관협의회 신임 회장에 휴스틸 안옥수 사장이 선임 됐다.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는 2월 17일 오전 11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르네상스 서울 호텔 23층 호라이즌클럽에서 2009년도 첫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회장에 휴스틸 안옥수 사장, 부회장에 현대하이스코 김원갑 부회장, 감사에 미주제강 엄기산 사장을 각각 선임하고, 200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했다.

확정된 사업 계획에 따르면 올해 강관협의회는 해외시장의 적극적인 공략을 위해 해외 에너지 업체가 요구하는 강관사양과 품질 등을 조사하고, 그에 적합한 제품개발을 위해 소재산업과 협력할 예정이다.

강관협의회는 소재-강관산업 상생을 위한 기술교육을 통해 교육난이도에 따른 수강선택 기회 제공으로 수강생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소재특성에 따른 용접 방법별 교육으로 강관제품의 품질향상 및 생산성 증대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강관협의회는 최신 기술과 인적 네트워크가 결집되어 있는 국내외 강관 관련 학회에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통해 신수요 창출 기반을 확보하고, 해외시장에 한국 강관산업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이밖에 강관협의회는 강관 말뚝 시장 확대를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건축시장의 고강도 내지진 강관 적용 확대를 통한 신수요 창출과, 고강도 가설재 시장 진입을 위한 홍보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철강협회내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강관협의회는 강관산업의 대외 경쟁력 향상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5년 3월 발족하여 세아제강, 현대하이스코, 휴스틸, 미주제강 등 국내 19개 강관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그동안 창립이후 계속해서 세아제강에서 회장을 맡아왔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는 공원일 세아제강 부회장을 비롯하여 심윤수 철강협회 부회장, 김원갑 현대하이스코 부회장, 안옥수 휴스틸 사장, 엄기산 미주제강 사장, 홍영근 금강공업 사장, 박종원 동양철관 사장 등이 참석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