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관협의회

한국 강관산업의 수요 확대와 신시장 창출을 지원합니다.

뉴스&회원사소식

2010년도 강관협의회 제1회 이사회 개최

강관협의회

view : 10941

● 금년 5월 미국 휴스톤에서 개최되는 OTC(Offshore Technology Conference) 전시회를 통해 한국 강관산업 적극 홍보

국내 강관업계가 해양부문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회장 안옥수, 휴스틸 사장)는 2월 19일 오전 11시 강남구 청담동 소재 리베라호텔 15층 로즈홀에서 2010년도 첫 이사회를 개최하고, 201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했다.
이날 확정된 사업 계획에 따르면 올해 강관협의회는 한국강관 산업을 해외 수요가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해외시장을 공략코자 소재 제공업체인 포스코와 함께 OTC 전시회에 참가한다.

OTC 전시회는 매년 5월 미국 휴스톤에서 개최되는 해양기술 전문전시회로 국내 강관업계는 동 전시회에 공동부스를 마련하여 세계 시장에 한국 강관산업을 알리고, 해양산업에 국내 강관산업이 진출하기 위한 Suppy - Chain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강관협의회는 국내외 무계목 강관 수요현황 및 대응방안 연구 용역을 통해 무계목 강관 시장진출에 대한 객관적 투자 타당성을 검토하고, 내진성능과 환경적 측면에서 국민의 안전에 기여하는 강관을 주제로 강관산업발전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전문위원회에서는 한국지반공학회와 연계한 특별세미나를 개최하고, 고강도 강관파일 수요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내지진강관 기술발전을 촉진하고 기술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내지진강관 Award상을 제정할 계획이며, 강관구조 디테일 사례조사 및 강관치수 표준화를 통해 설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내지진 강관을 적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에 이어 700MPa급 고강도 강관비계 UL(Ultra Light) 700의 성공적인 건설시장 진입을 위해 홍보 및 연구지원 사업도 계속한다.

이날 이사회에는 안옥수 강관협의회 회장(휴스틸 사장)을 비롯하여 김원갑 현대하이스코 부회장, 한광희 동부제철 부회장, 엄기산 미주제강 총괄사장, 홍영근 금강공업 사장, 정부수 한국주철관 대표, 박종원 동양철관 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철강협회내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강관협의회는 강관산업의 대외 경쟁력 향상과 강관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5년 3월 발족하여 세아제강, 현대하이스코, 휴스틸, 미주제강, 동부제철 등 국내 20개 강관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