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철이 있어 편안한 세상, 철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뉴스&회원사소식

철강협회-여수광양항만공사, 국산강재 적용확대 MOU 체결

관리자

view : 4105

MOU.jpg

- 항만산업 발전 및 국산 강재 우선 공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 한국철강협회, 금번 MOUK-STEEL 캠페인의 모범적 사례가 될 것

 한국철강협회는 38일 여수광양항만공사 본사에서 철강협회 변영만
상근부회장, 여수광양항만공사 박성현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항 자동화 부두 구축협력 및 국내 철강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양항 무인자동화 항만 구축사업에 국산강재 적용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한국철강협회와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항만 하역분야에 우수한 국산강재 우선 공급 협력 항만 하역분야 국산화를 위한 국산강재 사용 확대 협력 항만 하역분야 현장 반입강재 품질 점검 지원 양 기관 상호협력을 위한 교육 확대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광양항 무인 자동화 항만 구축사업은 총 사업비 6,915억원을 투자하여 광양항 3-2단계 컨테이너 부두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2027년 완료할 계획이다.

한국철강협회 변영만 상근부회장은철강산업과 항만산업은 모두 국가기간사업으로 양 기관의 협력은 국가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여수광양항만공사와의 MOU 체결을 계기로 항만 분야에서 국산강재 적용이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은 본 업무협약은 정부정책과 연계한 광양항 자동화 부두 구축사업으로 지속가능한 국내 항만기술산업 성장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철강협회는 국산 철강제품 국내 이용 확대를 목적으로K-STEEL 캠페인을 추진 중에 있고, 여수광양항만공사도 정부의 스마트 항만 기술산업 육성 및 시장확대 전략차원에서 광양항 컨테이너 부두의 소재 및 부품의 국산화와 연관산업 육성을 위해 국산 소재 사용을 검토 중에 있어 양 기관은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철강협회는 그동안 가격경쟁력을 이유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국내 항만 크레인 제작에 국산강재를 적용한다면 국내 항만기술 성장과 국산강재 보급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