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철이 있어 편안한 세상, 철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뉴스&회원사소식

스틸하우스로 보육시설 건립com >

관리자

view : 12336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포스에코하우징(사장 조봉래)은 경북 문경에 스틸하우스로 어린이 보육시설을 건립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스에코하우징은 지난 5월 초 강원도 인제군과 경북 영천시 2곳에서 어린이 집을 성공적으로 준공한 데 이어 경북 문경시에도 지난 5월말 착공에 들어갔다.

이 사업은 ‘2010년 경제계 보육지원사업(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으로써 전경련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관하고 푸른보육경영이 시행기관이 돼 취약보육지역 12개소에 어린이 보육시설을 건립하는 것이다.

이 중 3개 지역(인제, 영천, 문경)이 스틸하우스 구조로 설계됐으며 포스에코하우징이 시공을 맡고 있다.

문경 어린이집은 403㎡ (122평) 규모이며 오는 8월 말 준공예정이다. 스틸하우스 공법으로 설계돼 공기가 3개월로 빠른 편이다.

포스에코하우징은 이 사업을 위해 ‘품질경쟁력을 갖춘 보육시설 건설’을 목표로 스틸하우스 패널제작팀과 공사팀 인력을 보강하고 어린이 보육시설 맞춤형 구조를 연구해 왔다.

포스에코하우징은 포항시에서 소규모 저비용 주택을 홀몸노인에게 지원하기 위해 ‘저평형주택 개발 및 보급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모델하우스를 건립 중이다

박세광 전무는 “포스에코하우징은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근무여건을 조성하는데 다양한 노하우를 접목하고 있다”며 “포스에코하우징은 고용창출 등 사회적목적으로 탄생한 사회적기업인 만큼 설립취지를 잘 살리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dr.kang@newsis.com

 


 

-online-now.com >viagra online che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