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철이 있어 편안한 세상, 철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뉴스&회원사소식

강관협의회, 강관설비 메이커 초청 세미나 개최

관리자

view : 3722

행사사진_1_1.jpg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회장 엄정근, 하이스틸 사장)712일 오후 130분 경북 경주시 코오롱호텔에서 국내 강관업계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외 강관설비 메이커 초청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강관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국내외 우수 강관설비업체가 참여하여 강관 관련 최신 설비 및 기술 동향에 대해 설명했다.

동 세미나에서는 미국 써머툴에서 고주파 용접 및 열처리 기술인 담금질 및 뜨임 기술에 대해 설명하였고, NDT 엔지니어링에서 강관 비파괴 검사 자동화 설비 최신기술 동향, 링컨 일렉트릭에서 SAW 고효율 용접 솔루션, 가스금속 및 플럭스코어 아크용접, 독일의 헤레우스에서 UV 경화를 이용한 강관 코팅 기술을 설명하여 국내 강관업계 조관기술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강관협의회 엄정근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근 강관업계를 둘러싼 대내외 상황이 녹록치 않으며, 이러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생산공정의 스마트화를 통해 글로벌 무한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하이스틸, 세아제강, 현대제철, 휴스틸 등 국내 강관업계 27개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하여 호황을 이루었다.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는 강관산업의 대외 경쟁력 향상과 강관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53월 발족하였으며, 하이스틸, 세아제강, 현대제철, 휴스틸 등 15개 국내 주요 강관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