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철이 있어 편안한 세상, 철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사진자료실

동국제강,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 우수성 알린다

관리자

view : 14990

동국제강이 ''2015서울건축문화제''에 자사의 컬러강판 제품인 ''럭스틸(LUXTEEL)''을 선보인다.

동국제강은 국민대 장윤규 교수와 협업을 진행 자사의 컬러강판인 ''럭스틸''을 사용해 2015 서울건축문화제 메인 전시공간으로 만들었다고 8일 밝혔다.

이곳은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 열리는 서울건축문화제 동안 올해의 건축상 수상작을 비롯한 10여개의 전시회가 상시적으로 열리는 메인 전시장이다.

설계를 맡은 장윤규 교수는 국세청 남대문별관으로 사용되다가 철거된 옛 조선총독부 체신청 부지(서울시 태평로 1가 60-6)를 그대로 활용해 ''럭스틸 마운틴(LUXTEEL Mountain)''이라는 이름으로 럭스틸과 철골을 사용해 전시공간을 디자인했다.

철골 기둥의 숲에 경사 형태의 지붕(럭스틸)을 배열해 도심 한가운데 임시적으로 만들어지는 산수 풍경의 도시 지붕을 구현했다.

커튼월, 벽체 등도 럭스틸을 가공해 마감하는 등 소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했다. 또한 전시회가 끝나고 건축물을 폐기하지 않고, 적절한 장소에서 재구축할 수 있는 재활용의 개념까지 도입했다.

동국제강은 철강업계 최초로 도입한 컬러강판 브랜드 마케팅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설치작가, 건축가 등과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을 활용한 전시, 건축 분야에서 협업을 해왔다.

이에 따라 럭스틸은 친환경적이고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한 프리미엄 건축 마감재로 자리잡게 됐다.

동국제강과 장윤규 교수의 이번 2015 서울건축문화제의 협업은 제품군의 보다 다양한 시공사례를 알리기 위한 일환이다.

동국제강은 이번 서울건축문화제 참여를 계기로 브랜드 온라인 사이트를 런칭하고 럭스틸 제품의 활용성과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건축가들을 통한 지속적인 후원과 협업을 통해 한국 건축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