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리스스틸 클럽

스테인리스스틸 산업의 공동발전을 도모하며, 스테인리스스틸 관련 국내 및 해외 업계와의 교류를 확대함으로써 세계 스테인리스스틸 산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STS 관련자료

스테인리스 미래선도 혁신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관리자

view : 8617

철강협회, 스테인리스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발굴,
상용화 위해 대기업과 협력 프로젝트 지원

중소기업 대상 스테인리스 미래선도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첫 시도, STS업계 상생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회장 최규서 포스코 스테인리스마케팅 실장)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공동으로스테인리스 미래선도 혁신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의 시상식을 811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 최종 선정된 혁신 아이디어는 수소 산업에 활용되는 스테인리스 제품 개발, 스마트 스테인리스 물탱크 기술 개발 및 스테인리스 단열 제품 개발 등으로 티엠씨, 대명에스이에스, 에스티에스엔지니어링 총 3개사가 수상한다. 철강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수상 기업은 시장의 니즈를 명확히 파악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수요가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수상 기업은 상금 1,000만원과 함께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존 아이디어의 기술력, 시험설비, 성능 인증 관련 애로사항을 개선하여 아이디어 실현 및 상용화에 가까워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스테인리스스틸클럽 최규서 회장은공모전을 통하여 선정된 중소기업의 아이디어에 대해 적극적으로 기술을 지원하여 상용화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 협력에 포부를 밝혔다. 또한, 수상 기업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기업이 많지만, 여러 애로사항으로 실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공모전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되어 많은 중소기업의 잠재된 아이디어들이 계속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수상의 기쁨을 전했다.

한편, 한국철강협회 STS클럽은 1996년 발족하여 스테인리스 스틸 생산 및 가공업체 등 59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테인리스 업계의 공동발전 도모 및 신수요 창출, 보급 확산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