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조센터

철이 있어 편안한 세상, 철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뉴스&회원사소식

포스코, 대한민국 SNS대상·국제비즈니스대상 수상

관리자

view : 15673


포스코가 2015년 제5회 대한민국 SNS대상과 제12회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을 각각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헤럴드경제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들과 성공적인 소통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하고 있다.

포스코는 2013년 종합대상, 2014년 제조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도 제조부문 대상으로 선정되어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별히 이번 수상은 기업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철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대중과의 공감대 형성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그 의미가 크다.

스티비어워즈(Stevie Award)에서 주관하는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은 전 세계 기업·기관을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포스코는 올해 SNS 관련 분야에 첫 출품해 ''Metals & Mining'' 및 ''Best Blog'' 총2개 부문에서 동상을 거머쥐었다.

포스코는 철강기업으로서 갖는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기업경쟁력 강화를 모색하는 한편, 주요 이해관계자를 포함한 일반 대중과 따뜻한 소통을 이어가고자 2012년 기업 소셜미디어 채널을 개설했다.

블로그(blog.posco.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helloposco)을 통해 회사의 주요 경영 활동을 알리고 회사 본업인 철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 등을 나누며 대중들과의 열린 소통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포스코 블로그는 B2B기업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월평균 18만 명이라는 높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고, 페이스북 역시 오픈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26만 명의 팬을 확보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포스코 소셜미디어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철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철강업의 가치를 끌어올리는데 집중해 왔는데, 이번 수상으로 그런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다.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즐겨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적극 발굴, 수준 높은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