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조센터

철이 있어 편안한 세상, 철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뉴스&회원사소식

철강협회, 건설사고 방지 위해 철강재 교육 실시

관리자

view : 12609

한국철강협회가 최신 강재이용기술 및 정품 철강재 확인방법 등을 대학생과 건설 기술자들에게 알려 건설안전 사고방지에 나선다.  

한국철강협회(회장 권오준)는 9월 2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건축사 및 건축구조기술사를 대상으로 강구조실무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15일부터 대학생 대상 제10기 한국스틸건축학교에서 교육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또 정부 및 민간발주처 현장기술자, 감독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는 건설용강재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번 강재 교육을 강화는 지난해 2월 경주 마우나 리조트 붕괴사고를 시작으로 울산 물탱크 폭발사고, 사당종합체육관 및 용인도로공사 붕괴사고 등 최근 잇따르고 있는 건설 안전사고 방지 차원에서 마련됐다. 또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는 저가 부적합 강재의 사용을 방지하고 건설용 강재의 올바른 인식과 정품사용에 대한 교육을 통해 건설안전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2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되는 강구조실무 아카데미교육은 건축사, 건축구조기술사, 건설사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건설용강재를 활용한 설계기법, 강구조 설계기준 개정내용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올해로 10년차를 맞이하는 한국스틸건축학교는 미래의 철강재 수요가인 대학 건축/토목 전공자를 대상으로 건설공사의 계획과 시공, 마감까지의 철강재 활용방안을 담은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15일 청주대학교를 시작으로 총 4개 대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또 건설용강재 품질관리 교육은 국토부 산하 5개 지방국토관리청, 국토부인가 건설기술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건설용강재 품질관리 방안에 대해 교육을 추진 중에 있으며, 9월 23일에는 철강구조물제작공장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등 금년에 총 40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철강협회 관계자는“미래의 잠재고객인 대학생과 건설현장에서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책임지는 건설기술자 등을 대상으로 철강재의 품질과 안전 그리고 다양한 활용성과 적용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