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관협의회

한국 강관산업의 수요 확대와 신시장 창출을 지원합니다.

뉴스&회원사소식

강관협의회, 2015년도 제1회 이사회 개최

강관협의회

view : 10847

- 에너지,건설 분야 등 수요시장 변화에 대처한 신수요 창출 활동 중점 추진

- 이진철 휴스틸 사장, 부회장에 선임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회장 엄정근, 하이스틸 사장)는 3월 4일(수) 오전 11시서울 송파구 IT벤처타워 15층 한국철강협회 대회의실에서2015년 제1회 이사회를 갖고 2015년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휴스틸 이진절 사장을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이날 확정된 사업계획에 따르면 강관협의회는 올해 사업 목표를 『강관산업 생태계 안정화 구축을 위한 제도 및 서비스 지원 강화』로 삼고 △수요시장 변화에 대처한 신수요 창출 경쟁력 확대 활동 △강관업계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수립 지원 △경쟁소재 대응을 위한 제도개선 및 R&D 지원 △전문가 그룹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품목별 마케팅 강화를 핵심 과제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먼저 강관협의회는 에너지 및 건설 분야 등 급변하는 수요시장에 대처하기 위한 신수요창출 경쟁력 확대 활동 사업으로 신수요 시장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여 국내 강관사의 시장 진출에 기여하기 위해「에너지용 특수강관 수요 및 기술현황 조사」및「강관파일 흙막이벽 등 건설 분야 적용성 검토」, 「제11회 강관산업발전세미나」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강관업계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수립 지원을 위해 「소재-강관 상생을 위한 기술전문화 교육」, 「2014 국내 강관산업 현황 조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건설시장에서 강관소재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 활동, 전문가 그룹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등 강관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회원사 니즈 만족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이사회에는 강관협의회 엄정근 회장(하이스틸 사장)을 비롯하여 휴스틸 이진철 사장, 동양철관 김익성 사장, 현대RB 이상철 사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한국철강협회 내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강관협의회는 강관산업의 대외 경쟁력 향상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5년 3월 발족하여 세아제강, 현대하이스코, 휴스틸 등 국내 19개 강관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